문득

문득 생활문화 온라인 플랫폼 <문득>
누구나 참여하고, 모두가 함께하는 문화로운 일상의 득

문득
  • 생활문화 정보
  • 자료실

자료실

일상 속 생활문화 활동의 지식과 경험을 공유해주세요.

자료실 2016 생활문화센터 디자인가이드북
  • 발행일 2016
  • 발행처 (재)지역문화진흥원

​목차


1. 개요

  1.1. 추진목적 및 기대효과

  1.2. 추진전략 및 프로세스


2. 생활문화센터 현황분석

  2.1. 생활문화센터 환경분석

  2.2. 생활문화센터 사용자 분석

  2.3. 생활문화센터 공간분석


3. 통합 브랜딩 전략 및 기획

  3.1. 생활문화센터 통합 브랜딩의 필요성

  3.2. 생활문화정책의 브랜드 구조

  3.3. 생활문화정책 브랜드 가치 도출

  3.4. 생활문화센터 브랜드 아이덴티티 방향

  3.5. 생활문화센터 장소브랜딩 네임 체계 기준

  3.6. 생활문화센터 정책 통합 브랜딩 전략 기준


4. 디자인 개발

  4.1. 생활문화센터 BI개발

    4.1.1. 기본시스템(Basic System)

    4.1.2. 응용시스템(Application System)

  

  4.2. 전국생활문화제 BI 개발

    4.2.1. 기본시스템(Basic System)

    4.2.2. 응용시스템(Application System)

 

  4.3. 생활문화센터 공간 안내 디자인 시스템 개발

    4.3.1. 공간 디자인 컨셉

    4.3.2. 외부 공간 안내사인 디자인 전략

    4.3.3. 내부 공간 안내사인 디자인 전략

    4.3.4. 생활문화센터 내·외부사인 적용예시

본 자료는 지역문화진흥원이 아닌 외부기관의 자료입니다.
해당 자료를 2차적 저작물 작성 등 변형하여 이용하실 경우, 저작권자를 가진 기관과 사전협의가 필요합니다.